김치 코인
네스트리 코인은 김치 코인입니다. 한국인이 만든 한국 코인입니다. CEO는 Jun Yoon (윤준)입니다. Nestree (이하 네스트리)는 블록체인 암호화폐의 보상 시스템을 합친 메신저 플랫폼입니다. 티커이자 토큰의 단위는 Egg(이하 에그)입니다. 쉽게 비유하면 카카오톡에 특정 행동에 대한 일정 보상을 지급해주는 플랫폼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존의 단체 카톡방을 비유로 들겠습니다. 단체 카톡방에 몇백, 몇천 명의 사람들이 있는데 콘텐츠의 생산은 한정적인 인원만 합니다. 대부분의 참여자들은 콘텐츠를 소비하기만 하는 이른바 '눈팅'만 하게 됩니다. 또한 참여자들의 콘텐츠 홍보도 기대하기 힘들죠. 그렇게 되면 그 카톡방의 인원은 많은데 활성화 하기는 힘든 상황에 놓입니다. 에그 토큰은 네스트리 커뮤니티의 운영자 및 광고주, 대화 참여자, 콘텐츠 생산자에게 커뮤니티 내에서 활동을 할 시 일정 비율에 따라 분배됩니다. 자연스레 참여자들의 자발적인 참여 유도가 가능하죠.
파트너십 혹은 투자를 받은 회사가 많을수록 코인의 영향력은 세집니다. 그만큼 활용도는 높아지기 때문이죠. 네스트리 코인은 굉장히 많은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었죠. 그것도 규모가 작은 회사들이 아닌 이름만 들어도 아는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입니다. 파트너십을 맺은 회사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IBM
- Samsung Blockchain
- Bithumb
- Xangle
- Origin
- Coinone
- Luniverse
- Bifrost
- Bibox
- Matic
- Lost
- 법무법인 세움
네스트리
네스트리가 일반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플랫폼과 차별점을 가지는 이유는 크게 3가지입니다.
- Real-time Interaction (실시간 상호작용)
- Contents Curation (콘텐츠 큐레이션)
- Monetization (수익화)
실시간 상호작용은 네스트리가 가장 신경 쓰는 원칙 중 하나입니다. 실시간 채팅과 푸시 알림, 커뮤니티 알림 등을 즉각적으로 알려줘 이용자들이 네스트리에 속해있다는 소속감을 줍니다. 단순히 채팅만 하는 플랫폼이 아닌 커뮤니티에 일원으로써 자발적인 참여를 촉발시키죠.
콘텐츠 큐레이션 또한 네스트리는 신경을 많이 씁니다. 아무래도 사용자가 커뮤니티 내에 오래 머무를수록 네스트리에게는 이득이 많습니다. 커뮤니티 이용자가 자신의 관심 분야의 콘텐츠와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채널의 기능을 활용해 정보 교환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제일 중요한 수익화입니다. 플랫폼 이용자의 자발적인 참여에는 수익을 주는 것만큼 효과적인 방법은 없죠. 네스트리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지갑의 개설이 가능합니다. 에그 토큰을 활용하여 커뮤니티 운영자와 참여자 모두 직접적으로 수익화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타 메신저 플랫폼과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네스트리 코인은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코인으로 안전성은 보장이 됩니다. 밑의 참고 링크로 이더리움 기반의 코인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시죠.
(참고 - 크립토 닷컴 체인-CRO-시세 전망-호재-완벽 정리
네스트리 메신저는 크게 4 자기의 메인 메뉴들로 나뉘어 있습니다.
- Discover (디스커버)
- Channel (채널)
- Chat (채팅)
- Wallet (지갑)
디스커버에는 플랫폼 내에서 이용자와 커뮤니티를 연결해주는 메뉴입니다. 이용자가 자신의 관심분야의 커뮤니티를 쉽게 검색 가능하게 메인 화면에 자리해있죠. 채널은 커뮤니티입니다. 이용자와 관리자 모두 큰 제약 없이 정보의 교류와 대화가 가능한 곳이죠. 채팅은 일반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플랫폼과 다를 게 없습니다. 다른 이용자들과 개별적으로 혹은 그룹대화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지갑에는 에그 코인의 보관 및 보상, 지급이 가능합니다. 수익화를 하는데 없어서는 알 될 메뉴이죠. 네스트리의 지갑은 탈중앙화 된 블록체인화 되어서 개인 이외에는 정보 접근이 불가합니다. 개인에게는 개인키와 페이퍼 키 두 가지 키를 생성해 해킹으로부터 기존의 방식보다 안전하게 자산을 지킬 수 있죠.
네스트리 코인
네스트리 코인은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코인이라 했죠. 네스트리 코인의 가격이 많이 상승했습니다. 이유는 메신저 플랫폼 외에 블록체 인화된 명품 쇼핑몰 플랫폼도 운영을 하기 때문이죠. 네스트리 몰은 네스트리 플랫폼의 에그 코인을 많이 가지고 있을수록 구매하려는 명품의 할인율이 차등 적용되는 시스템을 가집니다. 에그 코인의 보유 수량에 등급이 나뉘며 등급은 다음과 같습니다.
- White (화이트) - 에그 코인 보유 수량 0~10,000 미만
- Yellow (옐로) - 에그 코인 보유 수량 10,000~100,000 미만
- Green (그린) - 에그 코인 보유 수량 100,000~1,000,000 미만
- Blue (블루) - 에그 코인 보유 수량 1,000,000~10,000,000 미만
- Red (레드) - 에그 코인 보유 수량 10,000,000~100,000,000 미만
- Black (블랙) - 에그 코인 보유 수량 100,000,000 이상
화이트, 옐로, 그린, 블루, 레드, 블랙의 등급으로 나뉩니다. 화이트는 10% 미만의 할인이고 블랙은 최대 90%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 샤넬, 루이뷔통 등 명품 브랜드들의 판매도 하고 있기에 에그 코인 보유만 하고 있다면 명품도 할인된 금액에 구매가 가능한 것이죠. 오늘 날짜로 1 에그 코인 당 10원이니깐 블랙 등급이 되려면 1억 에그 코인, 즉 10억 원을 에그 코인에 투자하면 1,000만 원짜리 샤넬 가방도 100만 원에 구매 가능하다는 결론이 나는군요. 밑의 참고 링크로 또 다른 플랫폼 확장으로 성장한 코인 알아보시죠.
(참고 - Gala Games 갈라코인 GALA 시세 전망 호재 완벽 정리)
네스트리 코인은 아직 많은 거래소에 상장되어있지는 않습니다. 한국에선 빗썸과 코인원에 상장되어 있죠. 네스트리 코인의 2022년 1월 7일 기준 가격은 10.92원입니다. 시가는 10.69원이며 고가 12.68원, 저가 10.05원입니다. 빗썸 기준 하루 거래량은 879,671,011 EGG이며 거래금액은 약 1,000억 원 정도 몰려있습니다. 체결강도는 76.37%로 나오고 있습니다. 네스트리 코인은 네스트리 몰의 개설로 반등을 노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5원 근처를 맴돌던 코인이 현재는 10원으로 올라섰죠. 최고가는 28원까지도 갔습니다. 저점 대비 약 6배 상승을 한 겁니다. 만일 꾸준히 네스트리 몰이나 메신저 플랫폼이 유지되면서 다른 호재 소식이 나오면 더욱 성장할 코인은 맞습니다. 한국 코인의 저력을 지켜봐야겠습니다. 물론 저의 편향된 말만 듣지 마시고 여러 의견 종합해보시고 현명한 투자 이끄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