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가 아닌 마이너 알트코인을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에스티피의 기본 정보부터 심화 정보, 호재 소식, 시세분석까지 해보겠습니다. 메이저 코인만 호재 소식 있고 가격 상승 이루어 내는 거 아니잖습니까? 현재 성공한 코인 투자들은 음지에 있는 저가 비트코인을 투자해서 성공했던 사람들입니다. 저점에 있는 알트코인들도 기본적인 정보는 알고 가셔야 합니다.
코인의 거래는 합법이지만 게임 플레이는 불법인 게임에 대해서도 알아보시고 투자에 혜안 얻어가시면 좋겠습니다.
귀엽지만 가격은 사악한 엑시 인피니티 코인 AXS 호재 시세 전망 완벽 정리
에스티피 코인
STP(이하 에스티피)는 Standard Tokenization Protocoal의 줄임말입니다. 직역하자면 표준 토큰화 프로토콜이 되겠군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세계 각국의 토큰 규제를 목적에 둡니다. 쉽게 얘기 해 전 세계의 규제는 준수하면서 자산을 토큰화 해주는 스마트 계약 플랫폼인 거죠. 암호화폐들의 가치가 올라가면서 자산의 코 인화 혹은 토큰화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알다시피 블록체인들의 규제는 제각기 다릅니다. 그 안에 자신의 자산을 안전하게 토큰 화하는 방법이 필요했죠. 이에 자산의 토큰화를 가능케 하는 스마트 계약을 주력으로 하는 게 에스티피입니다. 에스티피 코인은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의 ERC-20 토큰입니다.
에스티피의 CEO는 Mike Chen(이하 마이크 첸)입니다. 마이크 첸은 블록체인 컨설팅 회사인 Block72(이하 블록 72) CEO이며 블록 72에서 개발한 암호화폐가 에스티피 코인입니다. 코인들 중 동양인들이 주축이 되어 개발된 코인입니다. 에스티피의 Co-Founder(공동 창시자)는 한국인 이신혜 씨도 있습니다. 에스티피의 시가총액은 2021년 12월 기준 1670억 원입니다. 에스티피 코인의 총 발행 한도는 1,942,420,283개이며 현재까지는 약 68%의 물량이 풀려있습니다.
에스티피 코인의 장점은 크게 6가지입니다.
- 법률 준수 - STP의 프로토콜로 모든 법률을 준수하게끔 스마트 계약이 되기에 자신의 자산이 암호화폐화 될 때 불법화되어 몰수될 가능성이 없습니다.
- 쉬운 프로그래밍 - 한 기업에서 한 개인까지 프로그래밍의 가능성으로 영업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춥니다.
- 부분 소유의 가능성 - 기업이 거래하기엔 작고 개인이 거래하기엔 작은 거래 건들을 부분적으로 투자가 가능합니다.
- 높은 유동성 - 자산의 암화 화폐로 스마트 계약을 체결하는데 잠재 구매자들과 판매자들의 니즈를 충족합니다
- 쉬운 P2P 거래 - 타 브랜드(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간선 없이 토큰을 사람과 사람 간 거래가 가능합니다.
- Defi 가능성 - 자산의 토큰화로 안전하게 새로운 금융상품의 개발 가능성이 높습니다.
에스티피 호재
에스티피는 한국의 삼성전자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였죠. 삼성의 블록체인 키 스토어에 2020년 3월 31일 에스티피에서 개발한 Blockzone(블록존)이 공식적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또한 삼성전자의 휴대폰에도 탑재되어 한국은 물론 미국 시장과 영국, 캐나다 등의 17개 국가에 론칭하였죠. 이렇게 에스티피는 적극적으로 대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어 전 세계적으로 뻗어나가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코인 가격은 오르면 선 자신들의 가치를 증명하려 합니다.
에스티피의 또 다른 호재 소식은 Defi(이하 디파이)입니다. 디파이는 쉽게 말해 탈중앙화 된 금융업으로 대부분의 금융상품을 제공하지만 블록체 인화되어 더 낮은 금리와 더 높은 보안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스티피는 IPO와 ICO와 같이 가상자산의 법적 문제의 보호에서 규제를 통합하는 시도를 했는데요. 이들의 디파이 시장 진출도 그냥 하는 게 아닌 본격적으로 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런 디파이의 추세와 맞물려 에스티피는 이번 연도 중반기에 금융상품의 출시를 하였죠. 이에 따라 에스티피 토큰의 가격은 한번 더 뛰어올랐습니다.
에스티피는 거의 모든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암호화폐 1등 거래소인 바이낸스에 상장되어 있고 후오비 글로벌과 한국의 업비트와 빗썸의 BTC마켓에도 들어와 있습니다. 메이저 코인 회사들은 아무 코인이나 상장시키지 않습니다. 제가 일전에 소개 한 러시 코인은 한국의 메이저 코인 거래소에는 상장되어 있지 않고 코인원 등 마이너 코인 거래소 3곳에만 상장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에스티피 코인 가격은 낮지만 잠재력과 가능성을 메이저 코인에서 '공인'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방금 말한 러시 코인도 보시고 투자에 혜안 얻어가시면 좋겠습니다.
당신이 러시 코인 투자 전 알아야 할 필수 정보! 러시 코인 RUSH 시세 전망
마지막으로 굵직 한 호재 소식인 여행사 Travala와의 합병입니다. Travala는 여행사지만 암호화폐의 자산화가 이뤄지면서 이에 대응하듯 암호화폐로 여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여행사입니다. 에스티피는 규제는 준수하면서 자산을 토큰화 하는 스마트 계약을 체결한다고 했죠. 암호화폐를 재화로써 여행사에 계약을 해주는 데 에스티피는 딱 맞아떨어지는 업종이었던 것이죠. 이 호재 소식으로 또 한 번 에스티피 토큰의 가격은 출렁거렸죠.
에스티피 코인 시세
2021년 12월 12일 기준 에스티피의 가격은 134원으로 고가는 138원, 저가는 133원입니다. 거래량은 24시간 기준 4,000만 건 이상이며 거래대금은 550만 원이 됩니다. 가격이 가장 높았을 때는 10월 초로 고가 378원까지도 올라갔습니다. 현재 가격 대비 약 3배 이상의 가격이었죠. 위에 언급한 대로 에스티피 코인의 발행한도 대비 풀려있는 물량은 70%를 넘지 않습니다. 또한 가격의 상승을 보면 호재와 맞물린 시점들입니다. 10월 말도 안 되게 높아진 건 사실이지만 지금은 적정 가격을 찾아가고 있다고 보입니다. 주식과 코인판 모두 하락 길을 걷고 있을 때 미래가치 대비 저점이라 생각되면 매수를 하는 게 맞다고 생각이 됩니다. 물론 저의 편향된 말만 듣지 마시고 다른 의견도 종합해보시고 현명한 투자 이끌어 내시면 좋겠습니다.
※ 이 글은 투자 권유를 목적에 두지 않습니다. 모든 투자 결정권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수익창출이 본인에게 나는 것처럼, 책임도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