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주식 제발 알고 사자. 아빠사자 "주식알고사자"입니다.
서학개미들의 최고 관심사중 최대치를 보여주는 주식이 있습니다. 바로 테슬라죠. 테슬라는 대한민국에서 그 어떤 주식보다도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는 주식일겁니다. 단타와 장타, 모든 거래 기술을 총 동원하여 테슬라에 투자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테슬라가 최근 엄청난 반등을 겪었습니다. 이제는 투자하기 너무 늦은감도 있고 또 다시 폭락하면 어쩌나 하는 생각에 투자를 말성이시는 분들이 많은겁니다. 테슬라 주가 전망,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테슬라 주가
1월 26일에 최대 883.08달러 까지 거래되던게, 3월 8일 563달러까지 폭락하였고 4월 현재는 732달러로 올랐습니다. 저점고 고점을 계속 오르내리는 중이지만 보시다시피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고 있습니다. 주가는 시가총액과 반영합니다. 2021.4.15일 기준 시가총액은 7028.33억 달러입니다. 한화로 환산하면 784조 3,616억원이죠. 미국 금리가 상승하기 시작하면서 700달러를 넘지 못하던 주가가 다시 오르기 시작한 겁니다. 금리인상은 보통 주가의 하락을 가져오지만 테슬라는 그런 금리의 벽까지 허물며 상승을 하고 있죠. 그들의 전기차 산업은 알다시피 승승장구 하고 있죠.
테슬라 주가 전망
테슬라의 주가 전망은 기업가치로 보나 주가상승률로 보나 좋습니다. 테슬라는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고성장 기업이죠. 국채 수익률과 시장금리가 주가에 영향을 미치지만 이 둘만 주가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는 아닙니다. 즉, 아무리 시장금리가와 국채수익률이 상승하여도 성장하는 기업은 성장한다는 것입니다. 현재의 주식 가격 상승은 이런 요인들을 반영한 가격인겁니다. 많은 해외 애널리스트들들은 테슬라가 다시 800달러를 넘어 900달러까지의 상승을 예견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아셔야 할 게 기업의 상승을 예견하는 애널리스트들도 있다면 하락을 예견하는 애널리스트들도 있기 마련입니다. 꼭 한쪽의 의견만을 듣지 마시고 두쪽 의견을 모두 들으신 후 투자를 하시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일것입니다.
테슬라의 주가는 그냥 형성된게 아닙니다. 과거는 현재가되며, 현재는 미래가 됩니다. 어떠한 방법으로 이런 가격이 형성된건지는 과거의 사례들을 분석하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밑의 링크로 과거 테슬라 포스팅을 주의깊게 봐보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 이 글은 투자 권유를 목적에 두지 않습니다. 모든 투자 결정권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수익창출이 본인에게 나는것처럼, 책임도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