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주가
Apple(이하 애플)이 급상승 주식이 됐습니다. 나스닥뿐만 아니라 코스닥 등 전 세계의 증시가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유독 애플만 전일대비 약 6% 상승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는 이번 4분기 실적 발표 이후에 나온 수익 상승 등 여러 ㅇ호재가 발표됐는데요.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한 이번 실적 발표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실적 발표
이번 4분기 실적 발표에 의하면 애플은 역대 최대의 부기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4분기에만 약 150조 원인 1,239억 달러의 매출을 알렸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무려 11%나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는 실로 놀라운 일인 게 COVID-19로 반도체 공급과 유통망 이슈가 있었던 걸 생각한다면 애플의 저력이 무서울 따름입니다. 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도 대비 20% 증가한 약 42조 원으로 346억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애플의 상승한 실적으로 인해 현재 애플의 주가도 덩달아 상승하여 시장에 기대감을 불어넣고 있는 중이죠. EPS(주당순이익)이 전년도 대비 25% 늘어 나 2.1달러가 되었죠. 해외 투자기관들이나 애널리스트들도 이번 분기 매출이 나오기 전까지는 애플의 영업이익이나 주당순이익이 이렇게 높게까지 책정하지는 않은 상태에서 꽤나 충격적인 실적 발표가 아닐 수 없죠.
일각에서는 아이폰 영업 매출이 이번 상승한 실적의 주요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출시한 아이폰인 iPhone13이 중국에서 폭발적인 판매량을 기록했다 하죠. 아이폰 영업 매출은 전년 대비 9% 상승한 87조 원인 716억만 달러입니다. 아이폰뿐만 아니라 에어 팟이나 애플 워치 등 기타 기기 등의 영업 매출 또한 10% 이상 증가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밑의 참고 링크로 이번 연도 실적이 우수한 투자재 알아보시죠.
(참고 - 암호화폐 순위 7위 탈환! 근본 코인 솔라나 호재 시세 전망 완벽 정리)
애플 시세
애플 시세는 2022년 1월 30일 기준 170.33달러입니다. 시가는 165.71달러이며 고가는 170.35달러와 저가는 162.80달러입니다. CDP점수는 A-로 굉장히 높습니다. 배당금도 소액이지만 줍니다. 애플 주식의 배당 수익률은 0.52%입니다. 딱히 코로나 수혜주도 아니지만 영업 실적이 증가한 데에는 인정해야 할 부분입니다.
종합해보겠습니다. 애플은 이번 실적 발표 때 최대의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그렇게 모든 하락장 속에서 혼자만 상승장을 만들어 냈습니다. 아이폰뿐만 아니라 기타 기기들의 영업 실적도 10% 이상씩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애플은 스마트폰만 파는 기업이 아닙니다. 점점 자신들의 플랫폼을 확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기억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애플 카까지 만든다는 기사도 있었죠. 이제는 메타버스 세계도 넘보고 있는 애플입니다. 우리는 미래에 투자하는 기업에 투자해야 합니다. 이번 애플의 상승은 일시적일 순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론 어떠한 그래프를 그릴지 모르지만 애플의 전망은 장기적인 로드맵이 있다면 우상향 하는 기분 좋은 그래프를 그릴 수도 있겠죠. 물론 저의 편향된 말만 듣지 마시고 여러 의견 종합해보시고 현명한 투자 이끌어 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애플에 투자하고 계신 모든 분들을 위해 애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겠습니다. 구독자 여러분 성공적인 투자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