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전으로는 돌아갈 수 없다." 의료, 정치, 산업 관계자들이 모두 하는 말입니다. 어쩌면 현생 인류는 커다란 국면을 관통하는 중이다라고 생각이됩니다. 절대주의적인 사상이 지배하던 중세시대에서 상대주의적인 사상을 받아들여 인간중심의 르네상스 시대를 거쳐, 2번의 세계전쟁으로 모더니즘적 사상으로 넘어온 것 처럼 지금 시대는 커다란 국면을 그대로 관통하고 있다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주식판에는 이런 급변하는 상황이 어떻게 풀어서 해석을 해야 할까요? 이제는 코로나 이전의 주식에 매달릴게 아니라 코로나 이후의 "미래지향적인" 주식에 투자하는게 현명하다 생각이 듭니다. 그에 합당하는 기업이나 회사들 중 가장 인상깊은 회사를 소개하겠습니다.
1. Beyond Meat
2. Tyson Food
3. Vital Farms
번외. Impossible Food
Beyond Meat은 대체육 시장의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욘드 미트는 11월 9일 3분기 실적발표에서는 다소 실망스런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비건 육류 제조업체는 매출액이 작년보다 2.7% 증가한 94.4만 달러에 주당 28센트의 손실을보고했습니다. 분석가들은 Beyond Meat의 수익이 1억 3,550만 달러에 주당 3센트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2021년이 더욱 기대되는 기업인 이유는 현재 Beyond Food가 굵직한 대기업들과의 협약으로 대체육 시장의 활로를 개척중이기 때문입니다. 이름만 들어도 누구나 아는 KFC와 던킨과의 협약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2020년부터는 중국으로의 판매로 개척으로 결과적으로 수익증대로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비욘드미트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밑의 링크를 첨부하시면 좋겠습니다.
Tyson Food는 본래 대체육만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기업이 아닙니다. 타이슨 푸드 주식회사는 아칸소주 스프링데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다양한 식품을 다루는 산업 회사입니다.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 업체이며, 미국에서 소고기를 타 회사에비해 월등히 많이 수출하고있습니다. 이런 육고기 시장의 선점적인 지휘를 기반으로 대체육으로까지 사업을 확장한 타이슨푸드의 시장 점유율이 전문가들로부터 점쳐지고 있습니다.
Vital Farms는 상장된 지 반년도 되지 않은 신생 회사입니다. 먼저 소개해드린 위의 "큰 형님" 회사들에 비하면 볼품없는 주가와 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성장하고 있는 대체육 시장에서의 신생 주식을 낮은 가격에 선점하는게 어떤 행위인지는 모두 아실겁니다. 해외 주식 애널리스트들은 Vital Farms의 주식에 대한 12개월 목표 가격을 발표했으며, 그들의 예측 범위는 $35.00 ~ $47.00입니다. 평균적으로 그들은 Vital Farms의 주가가 향후 12개월 안에 $40.00에이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현재 주가 대비 59.6% 상승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한다.
번외입니다. 사실은 대체육 시장에서 가장 개인적으로도 눈독을 들이며 대내외적으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Impossible Food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주식상장은 하지 않고 있으며 2021년에도 주식상장의 공식적인 입장은 없다라고 표명하고 있습니다. 해외 유명 셀레브리티들의 투자를 받고 있어 더욱 기대가 되는 기업중 하나입니다. 언젠가 주식상장이 되면 별도의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