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정보

자니? 반도체관련주 AMD주가 사일링스인수 시세 전망 완벽정리

by StockMarket119 2022. 2. 9.

 

AMD 주가

Advanced Micro Devices (이하 AMD) 주가가 실적 발표 후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존 100달러대를 유지하던 주가가 현재는 120~130달러 선을 지키고 있습니다. 이번 AMD 주가 상승은 실적 발표 후에 이뤄졌습니다. AMD는 이번 실적 발표 때 수입 증가와 수익의 증대를 주주들에게 증명했습니다. 또한 Xilinx의 인수 소식 가지 더해지면서 AMD 주가 상승에 한몫 더했습니다. AMD 주가를 분석하면서 실적 발표와 호재, 시세, 전망을 완벽 정리하여 구독자 분들에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4분기 실적 발표

4분기 실적 발표는 AMD 주가를 끌어올리기에 충분했습니다. AMD 또한 이번 하락장을 피하긴 어려웠죠. 최대 160달러까지도 올랐던 주가가 102달러까지 처참하게 떨어져 버린 겁니다. 약 40% 이상 AMD 주가 하락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이번 실적 발표 직후 주가는 130달러까지 상승한 후 지금은 122달러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AMD는 이번 실적 발표에서 약 160억 달러의 수입을 거둬들여 전년대비 약 68% 증가를 보여줬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크게 고려하지는 않지만 회계원칙(비 GAAP) 34억 달러 수익은 재작년 대비 약 110% 이상 증가하였죠. 총이익률도 3% 더 늘어 48%를 기록했습니다. 

  • Xilinx 인수 호재

Xilinx (이하 자일링스)의 인수 호재 소식도 함께 있었죠. 자일링스는 주식회사로써 반도체 기업입니다. Reconfigurable 하드웨어 집적 회로 분야에서는 업계 가장 큰 개발업체입니다. 미국의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자회사도 30개 이상 가지고 있습니다. 자회사를 간단하게 7개만 나열하겠습니다.

  1. Ngcodec Inc.
  2. Silexica Gmbh
  3. Deephi Tech
  4. AccelChip
  5. AutoESL Design Technologies
  6. Sarance Technologies Inc.
  7. Level 5 Networks, Inc

자일링스는 시가총액 62조 원 상당의 대기업입니다. 자일링스의 FPGA 칩은 라이벌 업체인 Intel(인텔)의 몇몇 비교 항목을 상회하고 있어 AMD의 경쟁력을 높인 인수라 해외 기관들은 평가하고 있죠. 자일링스의 인수로 단기적으로는 수익성에 크게 기대하기는 어렵게 됐습니다. 하지만 AMD의 생산라인의 추가와 주력 상품군의 출시를 더 빠르게 가능하기에 중장기적으로는 단연 호재로 작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AMD-CEO-Lisa-Su-presenting-with-cool-manner
AMD CEO Lisa Su / 누나 너무 멋져요❤️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들의 상승이 무섭습니다. 금리인상과 더불어 인플레이션과 전 세계적 공급망 악재에도 불구하고 4분기 실적 발표를 성공리에 마쳐 상승을 이뤄냈습니다. AMD도 마찬가지로 실적 발표 때 수입 증가와 수익의 증대로 기분 좋은 상승장을 이뤄냈지만 하루아침에 구글의 7% 상승과  아마존 13% 상승에 가려져서 AMD는 투자자들의 관심에서 멀어졌습니다. 

  • 4분기 수익 증대

AMD가 다른 반도체 관련주처럼 엄청난 실적을 낸 건 아니지만 괄목할만한 성적을 낸 건 맞습니다. 최근 분기에는 노트북의 판매가 늘어났으며 특히 프리미엄 노트북의 수요 증가가 있었습니다. 코로나로 재택근무가 많아지면서 노트북 기기들의 판매 상승을 가져오게 된 것이죠.  하이엔드 데스크톱 CPU를 통해 Radeon 및 Ryzen 프로세서의 판매가 증가하였습니다. Ryzen 5000 프로세서로 동작하는 이러한 하이엔드 컴퓨터의 출하는 2 자릿수의 퍼센티지로 증가했습니다. 리사수 누나 파이팅 또한 1월 CES에서는 Ryzen 6000 시리즈의 노트북과 Ryzen 7000 데스크톱 CPU를 공개하였습니다. 2022년의 실적도 기대가 되는군요. 

  • AMD 전망

AMD전망으로는 2022년도의 수익 증가율은 낮아지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익 증가로 가는 모든 준비를 마쳐서 조금은 기대가 됩니다. 이미 해외 투자기관들의 AMD전망 발표를 보면 이번 연도는 약 215억 달러의 수입을 예상하고 있어 31%의 이익 전망치를 내왔습니다. 수익 전망 저하와 작년 말 기술 매각에도 불구하고, AMD 주식은 지난 12개월간 41%의 이익을 올렸습니다. Nvidia(엔비디아)의 76P/E보다는 약하지만 P/E 도 48로 강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AMD도 반도체 관련주 중에선 마냥 무시할 수 없는 강세를 보이고 있는 중이죠. 여기서 한 가지 더 깊게 들여다봐야 할 점은 반도체 산업 자체가 한 가지 분야에만 국한된 게 아닙니다. AI(인공지능), 메타버스, IoT(Internet of Things,5G 관련 분야 등 업계를 막론하고 칩을 필요로 하는 산업군은 너무나 많습니다. 오히려 COVID-19 사태로 칩 수요를 생산이 못 따라갈 정도이니 AMD전망 미래 수익은 이미 약속된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AMD 주식

AMD 주식 가격은 2022년 2월 9일 기준 123.17달러입니다. 시가는 122.38달러이며 고가 124.96달러, 저가 122.05달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CDP점수는 B로 양호한 편입니다. 이번 실적 발표로 AMD 주식의 가격이 뛰기 시작했습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AMD 주식은 작년 12월 하락장을 제외하고는 우상향 그래프를 그렸습니다. AMD 주식은 그래도 전년 대비 34.63%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AMD-stock-2022-Feb.-9th-price-chart
AMD stock price chart

종합해보겠습니다. AMD의 주가가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실적 발표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냈기에 가능했던 거죠. 자일링스의 인수 소식도 호재로 작용한 모습입니다. 여타 반도체 관련주처럼 AMD도 코로나 및 금리인상과 공급망 문제로 하락장 일색인 장에서 상승을 이뤄냈습니다. 적용되는 분야도 메타버스 및 사물인터넷 등 관련 업계가 많기에 AMD전망도 이번 연도 수익 증가를 예상하고 있는 해외 투자기관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AMD 주식 가격은 단기적으로 조금 더 오를 것입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워낙 치열한 업계이니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물론 저의 편향된 말만 듣지 마시고 여러 의견 종합해보시고 현명한 투자 이끌어 내시길 바라겠습니다. AMD에 투자하고 계신 모든 분들을 위해 AMD의 무궁한 발전 기원하겠습니다. 구독자 여러분 성공적인 투자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