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관련주
안철수 관련주로 구분되면서 줌인터넷의 주가가 하루 만에 +30% 상승했습니다. 전날 윤석연 대통령은 국민의 당 안철수 대표를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에, 국민의 당 권영세 의원을 부위원장에 각각 임명했습니다. 안 후보는 대선 후보로 과학 경제 강국을 위한 정부 개편과 국가 과학기술 시스템 구축, 지원, 4차 산업혁명 인력 양성과 확충 등을 약속했습니다.
안철수 관련주들로 정보기술(IT)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거래 초기에 급등했다. 특히 줌인터넷은 30% 올랐다. 줌인터넷은 인터넷 포털사이트 'zum.com'을 통해 검색, 뉴스, 커뮤니티, 쇼핑, 블로그 등 다양한 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 상품을 판매하는 회사다. Lim.Project Vanilla 외에도 EastGlobal, ExponenAssetManagement의 6 개 회사가 연결 자회사로 있습니다. 지수 자산운용은 2021년 분기 매출 22억 4천800만 원에 도달했습니다. 윤석열(金大) 국민의 당 원내대표가 안철수 국민의 당 대표를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으로 임명했다는 소식은 IT 정책에 대한 기대에 따른 투자심리 개선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안철수 관련주들의 상승이 더욱 기대되는 때입니다.
줌인터넷
안 전 대표는 대선 캠페인 기간 동안 10개 공약 중 첫 번째 공약은 5·5·5 신성장 전략을 통한 미래 먹거리와 청년 일자리 창출이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과학 경제 강국을 위한 정부조직 개편과 국가 과학기술 시스템 구축·지원사업, 4차 산업혁명 인력 양성·확보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에 따라 새 정부 출범 시 정보기술(IT)과 AI 업계에도 긍정적인 바람이 불 것이라는 기대가 나오고 있습니다. 하나금융투자는 오늘 '차기 정부가 지원하는 AI 인턴'이라는 보고서에서 "차기 정부가 핵심 공약 가운데 '세계 최고 수준의 AI(AI) 산업 목표'를 제시해 앞으로 적극적인 투자가 기대된다"라고 밝혔습니다.
줌인터넷의 연결 분기 실적은 2021년 9월 현재 63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당기순이익은 11억 원입니다. 영업이익률은 0.006%와 순이익률은 0.081%였다. 매출이 많은 회사는 아니지만 이번 대통령 선거 호재가 겹치면서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줌 인터넷 주가는 2022년 3월 14일 기준 6,460원입니다. 줌인터넷줌 인터넷 시세는 시가 5,380원이며 고가 6,460원, 저가 5,310원을 형성하며 마감했습니다. 줌인터넷 시가총액은 1,743억 원이며 시가총액 기준 코스닥 533위의 기업입니다. 줌인터넷이 얼마 만에 이런 호재를 받을지 모르겠습니다. 이번 투자 기회 놓치지 마시길 바라겠습니다.
줌 인터넷 주식에 투자하시기 전 저의 편향된 말만 듣지 마시고 여러 의견 종합해보셔서 현명한 투자 이끌어 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줌인터넷 주식에 투자하시는 모든 분들을 위해 줌인터넷 전망의 무궁한 발전 기원하겠습니다. 구독자 여러분 성공적인 투자 하세요.
하루아침에 50% 상승? 한국 코인 무비 블록 코인 완벽 정리
메타버스 선도주자! 로블록스 주가 시세 전망 완벽 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