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정보

[애플연재1] 애플 주가상승! 애플카 가능한가? 전기자동차 선두업체 테슬라와의 관계는?!

by StockMarket119 2020. 12. 24.

 

해외 주식 제발 알고 사자아빠사자 "주식알고사자"입니다

 

 

요즘 주식판의 관심사가 갑자기 애플로 쏠렸습니다. 뉴스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현재 애플에서 2024년까지 Apple Car를 만들겠다고 기사를 냈습니다. 그 여파로 현재 애플의 주가는 소폭 상승하였죠. 과연 이게 가능한 일인지, 실제 공신력 있는 말인지 해외 전문가들의 의견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1. 애플의 주가상승 요인은 Apple Car!

애플의 주가는 지난 화요일에 전기 자동차에 대한 뉴스를 보돟하면서 소폭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미국의 월스트리트 분석가들은 애플이 Apple Car를 만들수 있는지에 대해 상당히 회의적입니다. 대신 애플이 자동차 제조업체에 라이선스를 부여하는 기술을 개발할 수 있다고 그들은 말했다.

로이터 통신은 현재 애플이 자율 주행 전기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승용차 생산은 2024년을 목표로하고 있다고 기사화 했습니다. 심지어 이게 애플의 1회성 기사라고 치기에는 다양한 근거들이 있었습니다. 이에 하나는 애플의 "획기적인 배터리 기술"이 포함되어 있다고 로이터는 말했다. 배터리 설계는 배터리 비용을 "급격하게"줄이고 차량의 주행 거리를 늘릴 수 있다고 보고서는 밝혔다. 만약 뜬구름 잡는 기사라면 이런 배터리 기술까지는 공개를 안했을겁니다. 일단 이 기사에서 애플의 Apple Car 생산이 치밀한 프로젝트로 진행되고 있음을 밝히는 대목입니다. Apple은 2014 년부터 Project Titan이라는 코드 명으로 자동차 또는 관련 기술을 개발해 왔습니다.

 

2. Apple Car는 전기자동차

현재 한국도 한국이지만 미국에서의 Apple Car에 대한 관심은 지대합니다. 연일 뉴스나 각종 매체에서 다루는 주제입니다. 심지어 전기자동차 업계의 큰형님 테슬라와의 비교를 자연스럽게 하게 됩니다. 아직은 애플이 2024년 계획이지 실현된 게 아니기 때문에 테슬라와의 경쟁은 두고 봐야 겠습니다. 하지만 애플이 Apple Car를 생산하기만 한다면 테슬라와의 경쟁은 불가피 할 것입니다. 애플은 계약 제조업체와 협력하여 애플 자동차를 생산할 것이라고 로이터는 말했다. 전기자동차 하면 떠오르는 기업 Tesla일겁니다.애플이 전기 자동차를 생산한다면 전기자동차 업게 선배인 테슬라와 경쟁 할 수 있다고 분석가들은 말했다. 오늘 주식 시장에서 애플 주식은 2.9 % 상승한 131.88을 기록했다. 테슬라 주식은 640.34로 1.5 % 하락했다.

 

 

3. Apple Car 실현 가능한가?

Apple Car에 대한 반응은 현재 상반되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반대의견

에버 코어 ISI 애널리스트 아밋 다리아 나니는 "이 이야기는 애플이 2024년에 자동차를 생산할 가능성이 있음을 나타내지만, 자율 주행 시스템을 계속 개발하고 이 시스템을 자동차 제조업체에 판매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애플은 자동차를 만들기위한 핵심 재료를 가지고있다라는 겁니다. 하지만 자동차 자체를 만들지는 못할거다 라는 얘기입니다. 즉, 자율 주행 자동차의 핵심 프로그램들을 외부업체에 판매만 할 거다 라고 주장합니다.

 

찬성의견

그러나 Morgan Stanley 분석가은 Apple Car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모건 스탠리 애널리스트들은 고객들에게 "애플은 우리가 미래 자동차 산업에서 성공하기 위해 중요하다고 믿는 핵심 요소를 가지고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요소에는 자본에 대한 접근, 최고의 인재를 유치하고 유지하는 능력, 입증 된 하드웨어 설계 전문성이 포함됩니다.

이렇듯 아직까지는 Apple Car에 대한 기대와 우려는 함께 도출되고 있습니다. 당연히 Apple Car를 만들기만 한다면 애플의 주가상승은 따놓은 당상일 겁니다. 이제 우리에게 남은건 현명한 투자자의 마인드 일 것 같습니다.

 

※ 이 글은 투자 권유를 목적에 두지 않습니다. 모든 투자 결정권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수익창출이 본인에게 나는것처럼, 책임도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