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코인
ContentOS (이하 콘텐토스) 코인은 중국 코인이죠. 사실 아닙니다. 대만과 중국을 함께 보는 시선 때문에 가끔씩 중국 코인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대만 코인입니다. 콘텐토스코인의 CEO는 Mick Tsai(이하 믹 차이)로 대만 출신입니다. 믹 차이도 공동 CEO로써 핵심인물들만 간략히 소개하겠습니다.
- Mick Tsai - CEO, 전 Data Enlighten 수석 제품 책임자로 역임하였습니다.
- Zac Nien - 제품 담당 부사장, 전 Trend Micro의 수석 엔지니어로 역임하였습니다.
- Ava Wen - 마케팅 담당 부사장, 전 Lang Live의 부사장을 역임하였습니다.
- Peter Wei - 연구개발 담당 부사장, 전 Foxconn 수석 엔지니어를 역임하였습니다.
콘텐토 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만든 탈중앙화 된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쉽게 얘기하면 블록체인을 활용한 유튜브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콘텐토스의 개발 의의는 권력이 분산된 디지털 콘텐츠 커뮤니티를 만드는 데 있습니다. 인터넷 세상 속에서 저작권을 보호받으면서 콘텐츠의 제작 및 유포, 보상, 거래가 자유롭게 하는 플랫폼의 운영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보상 같은 거래에 사용되는 게 콘텐토스 코인인 겁니다. 마치 웹 3.0과 같은 속성을 공유합니다. 현 웹 2.0의 콘텐츠 제작자들을 자신이 속해있는 플랫폼에 수수료를 뜯겨 가면서 콘텐츠를 개발합니다. 하지만 웹 3.0과 콘텐토스가 걷고 있는 길은 콘텐츠 제작자들이 자신들이 만든 콘텐츠를 이용해 직접적인 가치 창출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인 것이죠. 콘텐토스의 장점 몇 가지만 설명드리겠습니다.
- 지적재산권의 추천 -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저작권 인증과 거래의 추적이 가능합니다.
- 트래픽 분배 - 트래픽을 분산화하여 분배를 하기에 콘텐츠 개발자는 콘텐츠 공유와 홍보에 힘들이지 않아도 됩니다.
- P2P 이익 분배 - 사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이익을 분배하기에 수수료가 타 플랫폼에 비해 저렴합니다.
- 위조 불가성 - 콘텐토스 플랫폼 안에선 모든 인터랙션 행위가 신용 점수에 직결되어서 위보 불가한 신용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콘텐토스 코인의 총발행량은 100억 개입니다. 이 모든 코인이 거래소에 풀린 게 아니고 각각의 분야별 비율에 따라 쓰이는 곳이 다릅니다. 코인의 40%는 생태계 운영 (마이닝)을 위해 사용되며 30%는 사모펀드 (투자기관과 어드바이저), 15%는 개발팀이 소유하고, 10%는 재단 비축 용도로 쓰이고, 5%는 디앱개발자와 생태계 기술을 개발자들에게 쓰입니다. 밑의 참고 링크로 러시아 코인도 알아보시죠.
(참고 - 당신이 골렘 코인에 투자하기 전 알아야 할 것! GLM 시세 호재 전망 완벽 정리)
콘텐토스 코인 호재
콘텐토스콘텐토스 코인은 꽤나 활발한 활동을 하는 코인 기업이기도 합니다. 파트너십을 맺은 기관들이 많으면 많을수록, 투자받은 기관이 많으면 많을수록 코인의 활용도는 높아지기에 코인 가격에는 호재로 작용한다고 누누이 말씀드렸죠? 콘텐토스 코인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기관들과 투자기관들 몇 가지만 소개해드리죠.
파트너사
- Samsung Blockchain
- Cheetahmobile
- PhotoGrid
- Liveme
- Binance
- Chainlink
- Harmony
- Origin
- MovieBloc
- Somesing
- Blochain Cuties
투자기관
- Binance Labs
- DHVS
- OGC
- NGC
- IDG Capital
- Matrix Partners
- Node Capital
이 외에도 많지만 모두 나열한 필요는 없기에 일부분만 기재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새로운 콘텐츠 등 새로운 정보의 업데이트가 되는 플랫폼이다 보니 지금까지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콘텐토스 코인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투자기관과 파트너십을 맺은 기관들 소식이 들려올 때면 어김없이 호재로 작용되었죠. 밑의 참고 링크로 사실 뭣도 없는데 투자기관은 많은 코인 알아보시죠.
(참고 - 도지 코인 투자 금지! DOGE 호재 시세 전망 완벽 정리)
콘텐토스 플랫폼의 주축은 COS.TV (이하 코스 티브이)와 COS.SPACE가 있습니다. 코스 티브이를 한번 보겠습니다. 위의 캡처 사진이 코스 티브이의 홈페이지입니다. 딱 봐도 유튜브와 똑같습니다. 콘텐츠 제작자들이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수익을 얻는 플랫폼이죠. 코스 티브이의 역할군은 크게 4종류가 됩니다.
- 콘텐츠 생산자 - 코스 티브이에 새로운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광고 수익금으로 콘텐토스 코인을 받습니다.
- 콘텐츠 소비자 - 콘텐츠를 봄으로써 생산자에게 콘텐츠 주문과 코인 기부, 지적재산권 (NFT) 매입이 가능합니다.
- 개발자 - 개발자는 크게 디앱개발자와 북 키퍼, 체인 개발자로 나뉩니다.
- 커뮤니티 관리자 - 지적재산권을 침해 거나 불법 행위를 하는 생산자와 소비자를 관리합니다.
이 4개 군의 역할군이 서로 밀접한 관계를 맺고 콘텐토스 코인을 벌 수 있는 겁니다.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콘텐토스 코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
콘텐토스 코인 시세
2021년 12월 25일 기준 콘텐토스 코인의 가격은 38원입니다. 시가는 33.52원이며 고가는 39.3원, 저가는 32.2원으로 형성되어있죠. 그래프를 보시면 크 변동을 보여주는 코인은 아닙니다. 일단 세력의 개입이 잇는 차트는 아니죠. 정말 잔잔히 호재가 있으면 오르고 악재가 있으면 하락하는 전형적인 차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빗썸 기준 하루 거래량은 159,058,035 COS입니다. 너무 등한시되는 알트코인도 아닙니다. 지금은 모든 코인과 주식이 저점을 향하고 있죠. 이때가 기회라 생각되는 분들은 들어가서 기회를 잡으시면 됩니다. 물론 저의 편향된 말만 듣지 마시고 여러 의견 종합해 보시고 현명한 투자 이끌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