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정보

당신이 투자 전 알아야 할 모든 것들! 밸러토큰코인 시세 호재 전망 완벽정리

by StockMarket119 2021. 12. 30.

밸러 토큰의 하루 거래량은 900만 VALOR입니다. 그냥저냥 한 알트코인이라 하기엔 거래량이 많죠. 이는 빗썸 기준이기에 바이낸스나 세계적인 거래소로 간다면 거래량은 더욱 클 겁니다. 알려지지 않은 코인이거나 거래량 자체가 거의 없는 코인은 감으로 하는 건 어느 정도 용인 가능하죠. 하지만 하루 거래량과 거래금액이 이 정도로 큰 코인이라면 정보는 무조건 알고 투자 들어가야 합니다. 정보 없는 투자는 투기이며 도박입니다. 오늘은 구독자분들께 밸러 토큰 코인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밸러 토큰

Valor Token(이하 밸러 토큰)은 STO(증권형 토큰 공개)입니다. Olga Feldmeier와 Olicer Feldmeier가 공동으로 스위스에서 개발한 코인입니다. 스위스의 증권형 토큰 거래소인 Smart Valor(스마트 밸러)에서 만든 암화 화폐로 거래소 안에서 사용됩니다. 일단 밸러 토큰을 만든 스마트 밸러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 밸러는 2017년도에 설립이 되었죠. 증권형 토큰 거래소라 했지만 이것만으론 뭘 판매하는지 모르실 겁니다. 쉽게 얘기하면 일반인들이 쉽게 투자하지 못하는 영역을 토큰화 해 투자를 유치한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들의 주력 투자재는 크게 세 가지입니다.

  1. 벤처캐피털 펀드
  2. 인프라 건설 프로젝트 (부동산, 호텔 등)
  3. 초기 기업 지분

일반인들이 쉽게 투자하는 종목들이 아니다 보니 자본의 유동성을 확보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투자재를 토큰 형식으로 투자를 받게 함으로써 기존 유동성의 한계를 해결 가능하죠. 스마트 밸러는 여타 투자 플랫폼처럼 중개자 역할을 하는 거죠. 증권형 토큰이 상장되면 투자자들은 토큰 형태로 된 투자재를 자유롭게 매매 가능한 겁니다.

 

투자재를 토큰화 함으로써 기업과 투자자들 모두 이득을 얻습니다. 보통 부동산이나, 선박, 원자재 등 대체 투자재들은 대형기관이나 흥행같이 자본력이 큰 기관들이나 가능하죠. 초기 비용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개인 투자자들은 대체 투자재의 펀드 같은 상품으로 간접투자를 합니다. 하지만 투자재를 토큰 단위로 발행을 한다면 최소 투자금액을 낮춰 더 많은 투자자 유치가 가능해집니다. 투자자들은 투자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싶어 하지만 대체로 해봐야 주식이나 코인, 금 등 거기서 거기죠. 하지만 스마트 밸러는 이러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틈새시장을 노린 기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비싼 부동산에 투자하면서 월배당을 받을 수 있는 리얼티 인컴도 밑의 참고 링크로 알아보시죠.

(참고 - 리얼티 인컴 조심할 것! 투자 전 알아야 할 사항 O 호재 시세 전망)

 

밸러 토큰 호재

밸러 토큰은 스위스에서 만들어졌다 위에 말씀드렸죠. 일단 가장 큰 호재는 스위스에서 만들어진 겁니다. 설명드리죠. 한국은 지금 암호화폐에 호의적인가요 회의적인가요? 투자자들은 반기지만 금융기관과 정부는 극구 반대할 정도로 회의적입니다. 하지만 스위스 대통령은 스위스를 Crypto nation(크립토 국가)라고 칭할 정도로 암호화폐를 반기는 입장이죠. 그만큼 규제로부터 타 국가에 비해선 자유롭습니다. 심지어 자본주의의 끝이라는 미국에서 조차도 아직까지는 암호화폐에 규제가 강하죠. 스위스는 몇 가지의 대원칙만을 수렴하고 그 안에서 암호화폐 기업들이 자유롭게 사업을 하게 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밸러 토큰이 하루아침에 상장폐지가 될 확률은 얼마가 될까요? 제재 때문에 하루아침에 몇십% 빠지는 일이 얼마나 될까요? 조금만 생각해보시면 답은 나올 겁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처음엔 투자 대체재를 토큰 화하여 판매하는 게 주력이었지만 스마트 밸러에는 각종 코인의 상장 소식이 들려옵니다. 현재까지는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필두로 각종 알트코인인 체인링크, 스텔라, 1인치 네트워크 등 총 163개의 코인들이 스마트 밸러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초기에는 단순히 스마트 밸러 안에서만 사용될 목적이었던 밸러 토큰이 암호화폐 거래소에 풀린 이유도 이렇게 계속 밸러 토큰의 쓰임새가 늘어났기 때문이죠. 밑의 참고 링크로 이처럼 처음엔 플랫폼 안에서만 사용될 목적이던 골렘 코인의 정보도 알아보시죠.

(참고 - 당신이 골렘 코인에 투자하기 전 알아야 할 것! GLM 시세 호재 전망 완벽 정리)

 

VALOR coin price chart

밸러 토큰 코인

밸러 토큰 코인의 2021년 12월 23일 기준 가격은 1,487원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시가는 1,230원이며 고가는 1,549원, 저가는 1,194원입니다. 12월 초에는 2,000원으로 가격이 급등했다 급하게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연도는 전반적으로 800원까지 가격선을 지키다 11월 중순부터 폭발적인 성장을 하게 된 거죠. 어제와 비교했을 때는 무려 약 21% 상승을 이뤄냈습니다. 아직까지는 가격이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으니 조금 더 지켜보다 들어가시는 게 좋겠습니다. 오늘 이렇게 구독자분들에게 밸러 토큰 코인의 개발 의의부터 호재, 시세 등 자세히 알려드리는 시간 가져봤습니다. 물론 저의 편향된 말만 듣지 마시고 여러 의견 종합하시고 현명한 투자 이끌어 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