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재
한국선재의 주가가 +30% 올라 상승장 마감했습니다. 그런데 조금 이상합니다. 이렇다 할 호재가 없는데 올랐습니다. 한국선재 상승에 대한 뉴스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뉴스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장 초반에 상승장 마감한 것 치고는 뉴스가 적습니다. 또한 뉴스들도 왜 상승했는지에 대해 갈피를 못 잡고 있습니다.
1. 첫 번째로는 러시아 우크라이나 관련주라서 올랐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2. 두 번째로 '자회사에 부품 공급 때문'이라는 뉴스가 가장 많습니다.
3. 마지막으로 대선 관련주로써 한국선재 상승세는 홍준표 관련주이기 때문이다라고 보도를 합니다.
뉴스에서 제시한 저 이유들이 전부 석연치 않습니다. 하나하나 따져보겠습니다.
1. 러시아 우크라이나 관련주다. 한국선재의 업종은 철강입니다. 틀린 얘기는 아닙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관련 주니깐 철강 산업이 한 번쯤은 올라갈 수 있죠. 그러면 왜 한국선재만 올랐을까요? 올랐으면 철강 관련주들이 일제히 올랐어야 합니다.
2. 자회사에 부품 공급 때문이라는 설명도 조금 부족합니다. 가장 많은 뉴스인 자회사 부품 공급건인데, 보통 자회사에 부품 공급을 한다고 +30% 상승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일단 간추린 뉴스 확인해보시죠.
간추린 뉴스 - 한국선재의 자회사인 한성 엔지니어링이 브롬 SK퓨어셀에 부품을 공급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한국선재의 주가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주 주가 상승은 한국선재의 자회사인 한성 엔지니어링이 블룸 SK퓨어셀에 연료전지 부품을 공급한다는 소식에 따른 것으로 풀이됩니다. 한성엔지니어링은 한국전선의 자회사로는 처음으로 79.21%의 지분을 갖고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 부품의 세계 최고 수준을 달성했습니다.
저번 주 [+30% 상승장 마감]한 솔루스 첨단 소재는 테슬라에 소재 공급을 했다는 호재가 있어서 상승장 마감했습니다. 밑의 차로 링크를 클릭해 확인해보세요.
참고 링크 - 솔루스첨단소재솔루스 첨단소재 테슬라 솔루스 첨단소재 2 우 B 상승 원인 주가 완벽 정리
다른 회사와의 공급 계약 체결이 아닌 자회사 납품을 +30% 상승은 조금 석연치 않습니다.
3. 대선 관련주 홍준표 테마주이기 때문이다 라는 설명도 부족합니다. 일단 홍준표 의원은 대선주자가 아니죠. 게다가 이번 뉴스는 홍준표 경선캠프 인사 캠프의 표철수 전 방통위 부위원장이 이재명 지지 선언을 하면서 대선 관련주로써 올랐다는 이유입니다. 대선 테마 주기 때문에 올랐다는 이유도 조금 억지 같습니다.
한국선재 주가
한국선재 주가는 5,910원입니다. 전일대비 +30% 올라 상승장 마감했습니다. 한국선재 시세는 시가 4,570원이며 고가 5,910원, 저가 4,550원에 형성되었습니다. 시가총액은 1,413억 원이며 시가총액 기준 코스닥 679위의 기업입니다. 한국선재는 1990년 선재(아연 도금 철선, 스테인리스 강선)의 제조, 가공 및 판매를 위해 설립되었다. 주요 제품은 철강재, 아연 도금 철선 및 스테인리스 강선이며 자회사를 통해 계측 금구 및 밸브를 제조합니다.
한국선재의 연결 분기 실적을 보시면 2021년 9월 기준 매출은 526억 원입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54억 원과 47억 원입니다.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은 0.102%와 0.093%입니다. 이 수치만으로 30% 상승했다는 건 설명이 부족합니다.
한국선재의 상승 원인에 대한 보도들이 조금 석연찮기는 합니다. 뉴스들도 매체마다 이유가 제각기 달라 조금은 헤매는 모습도 보입니다. 일단은 지켜봐야겠습니다. 한국선재가 꾸준히 이 상승장을 이어나간다면 진짜 호재가 맞는 것이죠. 한국 선재 주식에 투자하시기 전 저희 편향된 말만 듣지 마시고 여러 일에 통합해 보셔서 현명한 투자 이끌어 네시 길 바라겠습니다. 한국 선재 주식에 투자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을 위하여 한국 선재 전망의 무궁한 발전 기원하겠습니다. 구독자 여러분 성공적인 투자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