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정보

유니콘 기업 합류! Lessen은 뭐고 프롭테크는 또 뭐야? 상장 전망 소식

by StockMarket119 2022. 1. 25.

유니콘 기업

유니콘 기업이라고 들어보셨는지요. 유니콘 기업이란 미국에서 유래한 단어로써 기업이 설립된 지 10년 이하에 기업 가치가 한화로 1조 원, 즉 10억 달러 이상인 스타트업 기업입니다. 보통은 비상장 기업들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상장이 되어 있지 않아 주식 투자와 같은 투자금을 끌어 모으기 어려워 10억 달러의 기업 가치가 되기는 너무나도 어려운 일이기에 상상의 동물이 유니콘에 빗대는 말하게 되었죠. 여담으로 유니콘 기업이란 단어는 투자자인 Ailenne Lee가 2013년에 처음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역대 유니콘 기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 Airbnb
  • Uber
  • Github
  • Mongo DB
  • Pinterest
  • Evernote

지금은 일반투자자들에게도 친숙한 기업들이죠. 그만큼 유니콘 기업에 속하면 장래성은 어느 정도 보장이 된다라는 걸 알 수 있죠. 오늘은 구독자분들에게 최근 유니콘 기업 범주에 들어 간 부동산 관련 기업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금 당장의 상장 소식은 없기에 미리 정보만 알아본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포스팅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차후 상장 소식이 들릴 때 추가 포스팅하여 구독자분들에게 가장 먼저 소식 들려드리겠습니다. 상장된 후 미친듯한 성장을 보여준 주식과 코인 알 수 있게 밑의 참고 링크 클릭하세요.

(참고 - 에스티피 코인이 그래서 뭔데? 에스티피 코인 STPT 완벽 정리 호세 시세 전망

넷플릭스 말고 뜨는 스트리 밍주? 로쿠 ROKU 완벽 정리 시세 전망 호재)

Protech

Property Technology (줄여서 Proptech, 이하 프롭 테크)는 부동산 자산 정보 기술 산업입니다. 부동산 시장의 기술과 정보를 플랫폼 경제에 적용시키는 회사들은 지칭하는 말이죠. 개인 및 기업의 부동산 거래 시 서류 작업의 최소화와 빠른 거래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쉽게 얘기해 프롭 테크는 부동산 업계에 최신 첨단 기술(빅데이터 및 AI, 메타버스 등)을 접목한 부동산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Lessen-CEO-Jay-McKee-with-lessen--two-employees
Lessen CEO Jay McKee

오늘은 프롭 테크 회사들 중 유니콘 기업에 들어간 Lessen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미국의 기업으로 CEO는 Jay McKee입니다. 작년 4분기인 11월 30일 Series B 자금 조달을 1억 7,000만 달러로 마감하여 기업가치의 부상으로 10억 달러가 되면서 유니콘 기업의 반열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회사는 계속 성장해나가고 있으며 인력을 3배로 늘리는 등 플랫폼 선점을 위한 몸집 불리기에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Lessen은 부동산 임대업자 및 투자자, 전문가와 연결해주는 플랫폼입니다. 부동산은 거래만 하고 끝이 아니죠. 보수 및 작업, 계약금의 지불과 범위의 조절도 함께 해주는 플랫폼입니다. 인공지능과 같은 기술이 발전할수록 사람들의 일자리가 사라진다고 하죠. 사라지는 일자리 중 부동산 중개업자도 포함되어 있는 데 Lessen의 예를 보면 실제로 미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Lessen 플랫폼은 2,000개 이상의 서비스 제공업체와 함께하고 있으며 이는 30개 시장에 고루 분포되어 있습니다. 레슨 플랫폼은 즉시 지불을 보장하고 있기에 기존 부동산 업자들의 만족도도 높습니다. 또한 서류업무의 최소화한 플랫폼이기에 기존의 부동산 업계의 투자자들에게도 매력적인 플랫폼으로 다가옵니다. 투자자는 작업에 필요한 사항들이 정확히 기재되어 있기에 투자 범위를 가늠하기도 편하다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Lessen-logo
Lessen logo

임대 부동산 업의 일은 참 많습니다. 건물 및 주택의 몰색부터 시작하여 임차인을 찾아야 하며 임대료의 징수도 매달 혹은 매년 도맡아서 해야 합니다. 부동산 투자는 주식 투자처럼 매수하고 끝이 아닌 겁니다. 부동산 투자는 세입자 건물의 유지보수 및 청소, 양도와 같은 자잘한 일도 포함이 됩니다. 하지만 Lessen 플랫폼은 이러한 수고를 덜어줍니다. 부동산 임대업자들에겐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기에 환영받는 플랫폼이죠. 특히 다가구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다면 이러한 문제들이 가중되기에 Lessen플랫폼에 의뢰하는 일이 점점 더 많이 지고 있습니다. 밑의 참고 링크로 차세대 기술을 도입한 플랫폼들 알아보시죠. 

(참고 - 코로나 수혜 바이오 관련주! 텔라닥 헬스 TDOC 시세 전망 호재 완벽 정리

투자 좀 알고 하자! 코스모스 코인 ATOM 시세 전망 호재 완벽 정리)

Lessen

Lessen의 전망은 밝습니다. 아무래도 차세대 기술과 부동산이 결합된 플랫폼이기에 기존 직업군의 교체로까지 이어지게 하는 기업입니다. 그럴수록 Lessen 플랫폼 이용자는 많아질 것이고 전망은 계속 좋아질 것이죠. 하지만 아쉽게도 현재 개인 투자자들은 직접투자를 하지는 못합니다. 상장이 되어 있는 회사가 아니기 때문이죠. 현재 Lessen에 투자하는 대부분은 모두 투자기관들뿐이죠. 상장에 대한 소식은 현재 들려오는 게 없기에 차후 소식이 들리는 대로 포스팅하여 구독자 분들에게 도움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