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르텍스는 중국 코인입니다. 다른 알트코인들과 비슷하게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토큰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이 외에 모르시는 분은 코르텍스 코인에 투자 금지입니다. 정확한 정보 없이 하는 투자는 투기이며 도박입니다. 오늘 코르텍스의 개발 의의와 사용 범주, 시세, 호재까지 완벽하게 구독자분들을 위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구독자분들 모두 투자에 혜안 얻어가시면 좋겠습니다.
중국 코인
코르텍스는 중국에서 2018년 3월 10일에 만들어졌습니다. 코르텍스의 CEO는 Chen Ziqi(이하 천즈치)입니다. 코르텍스가 만들어진 의의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한 가상 화폐로써 개발이 되었습니다. 요새 인공지능이 안 쓰이는 곳이 없습니다. 아마존이나 구글 같은 전 세계적인 대기업도 인공지능이 다음 시장으로 인식했는지 개발 경쟁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인공지능에 대한 개발과 연구는 계속되고 있지만 미국과 중국에 비하면 많이 더딘 성과를 보여줍니다. 인공지능 기술력이 미국보다 중국이 조금 더 앞섰다 라는 얘기까지 들리고 있죠. 이렇게 인공지능의 선두주자인 중국에서 인공지능 서비스를 위한 암호화폐를 안 만들 리 없죠. 코르텍스 코인은 인공지능, 즉 AI를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시행하기 위한 코인인 것이죠. 코르텍스는 중국에서 최초로 AI를 블록체인에 결합 및 적용시킨 암호화폐입니다.
그러면 다른 암호화폐들과 무엇이 다른지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인지도 높은 코인인 이더리움과 비교해보겠습니다. 이더리움은 블록체 인화된 암호화폐를 계약할 시 컴퓨터 CPU에 의해 스마트 계약이 실시됩니다. 하지만 코르텍스는 인공지능이 스마트 계약을 실행할 때 컴퓨터 GPU와 FPGA, full node를 이용해 새로운 형태의 블록체인화를 가능하게 했죠 이에 코르텍스 코인이 타 암호화폐보다 더 보안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얼마 되지 않은 코인이 금세 메이저 코인에 안착할 수 있는 이유는 기술력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입니다.
코르텍스 블록체인을 호스팅 가능한 인공지능 디 앱에는 얼마나 있을까요? 적용분야는 크게 네 가지 영역이 있습니다.
- 금융업 - 신용점수와 재무 데이터를 블록체인화 해 안전하게 제공 가능합니다.
- 정보 서비스 - 고객의 니즈를 인공지능이 파악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의료업 - 인공지능이 사용자의 음성과 얼굴 데이터를 파악 해 양질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 시뮬레이션 - 자율 주행 자동차 등 새로운 환경에서의 시뮬레이션을 가능케 해 운전 등이 가능하게 합니다.
이렇듯 적용되는 분야가 많으면 많은수록 코인의 가격은 상승할 수밖에 없습니다. 쓰임새가 많으면 값어치는 올라가기 마련입니다. 이더리움의 대항마라고 불리는 폴카닷의 활용 범주는 어마 무시합니다. 밑의 참고 링크로 혜안 얻어가시면 좋겠습니다.
(참고 - 당신이 폴카닷 투자 전 알아야 할 것! 폴카닷 DOT 완벽 정리 시세 전망 호재)
코르텍스 코인 호재
투자가 많을수록 코인이던 주식이던 호재로 작용합니다. 투자 기관들은 단순하게 투자하지 않죠. 미래 가치가 현재 가치보다 높다라고 평가가 되어야만 투자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코르텍스 코인에 투자한 많은 기관들은 코르텍스 코인의 미래가치를 높게 평가했다는 뜻이 되겠네요. 코르텍스에 투자한 굵직한 기업들과 협약을 체결한 메이저 대학교 7곳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후오비 캐피털
- GBIC
- 단화 캐피털
- 노드 캐피털
- University of California (캘리포니아 대학교)
- Shanghai Jiaotong Universoty (상해 교통대학)
- Tsinghua University (창화 대학)
위의 네 기업들은 중국의 전도유망한 코인 회사들에 투자하기로 유명합니다. 코인들의 선점적인 투자로 크게 성장한 기업들이죠. 코르텍스가 상장되어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도 많습니다. 마이너 한 코인들은 한국, 더 나아가 세계적인 코인 거래소에 상장되지 않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면 제가 러시 코인과 같이 마이너 한 코인들은 한국의 메이저 거래소인 빗썸 및 업비트에는 상장되어 있지 않죠. 이 예로 보아 메이저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된 코인이면 어느 정도 인지도와 거래량, 거래금액이 보증된 코인이라는 점을 알 수 있죠? 상장된 거래소의 숫자가 많은수록 성장 가능성이 높은 코인이란 뜻이 되는 겁니다. 상장된 메이저 거래소 7곳만 알려드리죠.
- 바이낸스
- 후오비
- 비트렉스
- 비트 파이 넷스
- OKEX
- 빗썸
- 업비트
위의 거래소만 봐도 감이 오실 겁니다. 메이저 거래소에 상장이 됐다면 마이너 거래소에는 서로 모셔가려고 하겠죠. 하루 거래량은 단연 바이낸스가 제일 높습니다. 거래량이 약 3억 7천 코르텍스 코인이나 됩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는 코인이라는 반증이 되겠습니다.
코르텍스 코인의 또 다른 호재는 Defi(디파이)입니다. 디파이는 탈중앙화 된 은행이죠. 저금리와 높은 보안성을 바탕으로 블록체 인화된 암호화폐의 대출을 해 줍니다. 비단 대출뿐만 아닌 기존의 금융업을 대체할 수 있는 규모로의 성장성이 있는 사업이죠. 또한 인공지능의 발달이 빠르면 빠를수록 스테이블 코인의 알고리즘화는 더욱 정교해지며, 탈중앙화 된 자율 자동차로 개인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인공지능 기반의 의료 서비스는 안전해지고, 고객 신원인증 등의 편리성도 높아지게 됩니다. 블록체 인화한 암호화폐와 인공지능 기술을 합친 코르텍스 코인의 앞날이 기대됩니다. 밑의 참고 링크로 최근 디파이 소식으로 급상승된 GXC에 대해 혜안 얻어가시면 좋겠습니다.
(참고 - 급상승중 지엑스 체인 코인! GXC 호재 시세 전망 완벽 정리)
코르텍스 코인 시세
코르텍스 코인의 2021년 12월 19일 기준 종가는 620원이며 시가는 627.1원, 고가 677.7원, 저가는 585원입니다. 12월 초에 폭등 후 다시 원래 가격을 찾더니 12월 15일 작은 상승을 하고 또다시 하락하는 모양새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루 거래량은 7,000만 코인 정도 되며 하루 거래 금액은 449억 원입니다. 이는 빗썸 기준이니 전 세계적인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 낸스 등은 더 많은 거래금액과 거래량이 있습니다. 코르텍스 코인은 잠재력에 비해 다소 부진한 가격 형성이 되었다고 판단됩니다. 그래서 이번 상승장 때 드디어 코르텍스의 진가가 드러나는구나 했지만 너무 높은 금액이라 생각도 했죠. 하지만 코르텍스 코인의 개발 의의와 활용 범주, 시가총액을 생각하면 아무리 그래도 400원은 너무 적었죠. 이제는 조금 주춤하긴 해도 400원보다는 높은 금액으로 거래가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오늘은 코르텍스 코인의 팩트만을 전하는 포스팅이었습니다. 구독자분들이 투자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저의 편향된 얘기만 듣지 마시고 다른 의견도 들어보시고 현명한 투자 이끌어 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이 글은 투자 권유를 목적에 두지 않습니다. 모든 투자 결정권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수익창출이 본인에게 나는 것처럼, 책임도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