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정보

배당금 14%? 고배당주식 2가지! 원자재관련주 VALE RIO

by StockMarket119 2022. 3. 22.

 

VALE-logo-hand-writing-good
VALE logo

고배당 주식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금처럼 정세가 불안정하고 고유가 시대일수록 고배당 주식에 대한 투자 수요는 꾸준히 일어납니다.  안정적인 수입을 원하는 건 당연하죠. 오늘은 해외 고배당 주식 중 나스닥에 상장된 기업들을 소개하겠습니다. 

VALE-stock-price-chart
Vale stock price chart

베일 VALE

Veil (이하 베일)의 2022년 3월 19일 기준 배당금은 13.98%입니다. 14%에 육박합니다. 베일은 브라질 광산 회사이며 철광석과 니켈의 세계 최대 생산자 중 하나입니다. 베일은 원자재 납품이 주 업종이기 때문에 수요는 항상 있습니다. 어쨌든 베일은 정치적 반대의 바람으로 번창했습니다. 현재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원자재 관련주들이 폭등하기 시작했습니다. 베일 또한 원자재 관련주로써 조금씩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RIO-stock-price-chart
RIO stock price chart

리오틴토 RIO

RIO(이하 리오틴토)는 배당금이 2022년 3월 19일 기준 9.08%입니다. 리오 틴토는 세계에서 가장 큰 야금 회사 중 하나입니다. 정유사 등 지뢰와 가공장비를 모두 소유하고 있습니다. 리오틴토는 1873년 설립돼 악명 높은 광산산업의 변동성과 주기성에도 불구하고 생존해 번영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렇게 튼튼한 펀더멘탈의 일부는 구리, 철, 금 및 우라늄을 포함한 리오 틴토 금속에 대한 광범위한 노출로 인해 발생합니다. 후자는 특히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우라늄 시장이 급증하면서 원자재 관련주인 리오틴토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고배당 주식

고배당 주식에 투자하시기 전 먼저 알아둬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주식 초보자들은 단순히 고배당이니까 좋겠지 하고 투자를 하기에 고배당 주식이 왜 고배당인지부터 아셔야 합니다.

당신이 꼭 투자 전 알아야 할 고배당 미국 주식 확인하는 법

 

쉽게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A라는 회사와 B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A회사는 타임머신 기술을 개발중이며 개발 임박 단계입니다! 이런 기대감에 A회사는 가만히 있어도 투자자들이 모여듭니다. 미래지향적 기술에 상용화까지 가능할 거 같고 상용화만 된다면 어마 무시한 이익을 가져다 줄 기업에 누가 투자를 안 하겠습니다? 반대로 B라는 회사는 휴지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휴지로는 혁신적인 기술을 기대하기가 어렵죠. 그렇기에 회사의 매출도 급격한 상승도 하락도 하지 않고 꾸준히는 나옵니다. 주가는 보통 회사 실적과 직결되기에 주가의 상승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B회사는 투자자를 끌어모으기 위해 배당금을 10%로 설정했습니다. B회사 투자자들은 급격한 주가 반등은 기대하지 않아도 배당금에 끌려 투자하게 되는 겁니다. 투자할 매력을 못 느끼는 종목에 투자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만들어 주는 게 배당금입니다.

 

 

 

 

즉 고배당 주식들은 보통 성장과는 거리가 먼 기업들입니다. 주가의 급격한 상승이나 하락도 거의 없이 잔잔하게 흘러갑니다. 실제로 위에 첨부한 차트들은 5년 물짜리입니다. 차트만 봐도 완만한 그래프인걸 보실 수 있습니다. 나는 리스크 관리 필요 없고 적금금리보다만 높은 수익을 내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이면 고배당주식이 최고의 답입니다.

월배당 들어는 봤니? 투자 전 알아야 할 사항 O 호재 시세 전망

 

리얼티인컴 조심할것! 투자 전 알아야 할 사항 O 호재 시세전망

적금은 금리가 낮고 그렇다고 주식투자는 원금손실의 위험이 있어서 무섭죠. 그래서 차선책으로 펀드나 ETF에 투자하시는 분들 많을 겁니다. 혹은 장기투자 목적으로 배당금이 나오는 기업에 투

stockmarket119.tistory.com

특별 배당금! 코스트코 주식 전망 호재 완벽 정리

 

식료품 말고 주식! 코스트코 주식 전망 호재 완벽정리

한국에도 코스트코는 진출해있죠. 전 세계 매출 1위 코스트코도 한국에서 나왔다며 인터뷰하던 게 엊그제 같습니다. 코스트코에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특집으로 포스팅해봤습니다. 우

stockmarket119.tistory.com

결국엔 안전한 배당주! 고배당주 3M 쓰리엠 시세 전망 완벽 정리

 

결국엔 안전한 배당주! 고배당주 3M 쓰리엠 시세 전망 완벽정리

고배당주 3M은 고배당주에 속합니다. 평균적으로 성장이 나오면서 배당금을 3.31% 지급하고 있죠. 3M뿐만 아닌 여러 기업들은 인플레이션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한국 증시뿐만 아니라 미국 증

stockmarket119.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