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정보

깜짝놀랄 미국 ETF 수익! 미국ETF전망과 종류를 알아보자!

by StockMarket119 2021. 4. 30.

해외 주식 제발 알고 사자. 아빠사자 "주식 알 고사자"입니다.주식알고사자"입니다.

 

ETF 참 많이들 들어봤는데 도통 뭔지는 모르겠고 어떤 걸 매수해야 하는지도 모르겠다면 오늘 천천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ETF는 일반 개별 종목의 주식보다는 안 전하 다라는 것쯤은 알고 있을 겁니다. 그러면 그나마 안전한 ETF에 투자하고는 싶은데 해외투자로 눈 돌려서 미국 ETF는 무엇이고 어떻게 투자해야 할까요?

 

미국 ETF

미국ETF는 나스닥 S&P500의 ETF를 말합니다. 왜 그나마 안전하다는 말이 나오냐 하면 S&P500은 나스닥에 상장된 기업들 중 상위 500개의 기업들을 말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한번 생각을 해보겠습니다. 자본주의의 끝을 보여주는 미국에서 상위 500개 기업에 들기가 얼마나 힘들겠습니까? 또한 이런 상위 500개 기업들이 하루아침에 망할 일이 있을까요? 당연히 그럴 일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미국 ETF는 그나마 안전하다고 말하는 겁니다.

 

꾸준히 우상향의 모양을 나타냅니다.

ETF의 한 종류인 SPDR의 가격 변동추이를 보여준 차트입니다. 위의 그래프만 보더라도 작은 하락세는 당연히 있었지만 꾸준히 우상향 한 그래프가 보이지 않나요? 위의 그래프는 1년간의 추이를 나타낸 그래프라 아직 의심이 많으신 분들은 못 믿을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최대 5년 전 가격도 보여주는 그래프도 함께 첨부하겠습니다.

2020년 3월 코로나로 인해 폭락을 한 후 최고점을 찍고있는 모습

5년전 200달러에서 시작한 차트가 현재는 420달러까지 치솟았습니다. 무려 2배 이상의 수익을 달성했습니다. 만일 2020년 3월에 코로나로 인해 대폭락을 맞았을 때 매수를 하였더라면 이 또한 2배의 수익을 낼 수 있었다는 말입니다. 이런 수치는 집어치우고 통계만은 봤을 때는 꾸준히 우상향의 그래프를 나타냄을 알 수 있습니다. 

 

미국 ETF 종류

미국 ETF의 종류는 IVV, VOO, SPDR과 다른 상장된 ETF도 있지만 위의 3 종류가 가장 대표적입니다. 이런 ETF를 매수하려면 당연히 해외주식이 가능한 계좌를 개설한 후에 매수해야 합니다. 매수방법은 국내 주식을 매수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IVV ETF 또한 우상향입니다.

5년간의 그래프를 봤을 때 IVV ETF 또한 뚜렷한 우상향을 그리고 있습니다.

VOO ETF도 우상향

VOO ETF도 코로나로 인한 2020년 3월을 제외하면 크게 하락한 모습 없이 꾸준히, 그리고 아주 뚜렷하게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고 있습니다. 

 

알아야 할 사항은 당연히 해외주식은 매매 시 해외주식 매매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또한 해외주식을 매수하기 위해 환전을 할 때도 환전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해외 주식을 처음 매수할 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미국 주식 용어 정리본을 밑의 링크로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완) 해외 주식 초보자들을 위한 미국 주식 용어 정리

내가 어떤 여자가 너무 마음에 들어 말을 걸었더니 영어를 합니다. 그러면 우리의 선택지는 두가지가 되겠네요. 1. 그냥 포기하던가 2. 영어를 배워서 쟁취하거나. 해외 주식에 대한 지대한 관심

stockmarket119.tistory.com

ETF 외에 미국의 유망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밑의 링크로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애플스페셜 이벤트와 주가상승! 애플 투자전 필수로 알아야 할 사항!

해외 주식 제발 알고 사자. 아빠사자 "주식알고사자"입니다. "주식은 우리 실생활에서 보이는 제품에 투자해야한다." 주식을 투자하시는 분들 중 아실만한 분은 아실 인터넷에 떠도는 짤이 있

stockmarket119.tistory.com

 

 

 

테슬라 주가전망! 그들은 어디로 가고 있는가?

해외 주식 제발 알고 사자. 아빠사자 "주식알고사자"입니다. 서학개미들의 최고 관심사중 최대치를 보여주는 주식이 있습니다. 바로 테슬라죠. 테슬라는 대한민국에서 그 어떤 주식보다도 사

stockmarket119.tistory.com

※ 이 글은 투자 권유를 목적에 두지 않습니다모든 투자 결정권은 본인에게 있습니다수익창출이 본인에게 나는 것처럼,책임도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